Minor League Report


드래프트 리뷰 준비를 하다 보니 내일이 오프데이 인지도 몰랐네요. 그간 간단히 정리해 놓은 몇몇 소식들, 그래도 오프데인데 뭔가 하나 띄워야 하지 않나, 하는 의무감?도 있고 해서 약식으로 올려봅니다. 살짝 허접하더라도 이해해주세요 ㅋ


1. Tommy Pham의 left shoulder에 slight tear가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수술하지 않고 시즌 종료 후 수술하기로 했다는데요. Pham은 42경기서 165 wRC+ 기록중인 좋은 빠따질 뿐 아니라, 지난 5월 26일 정확하고 강력한 송구로 3루에서 쇄도하는 주자를 홈에서 아웃시켰고, 그 다음날인 5월 27일엔 홈런타구를 걷어내는 등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아무리봐도 long run할 타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어디가 부셔지고 찢어지고, 유리몸도 이런 유리몸이 없네요. 잘할 때 살 좀 더 붙여서 쓸만한 불펜투수 하나 물어오는데 써먹는 게 어떨련지.


2. Mike O'Neill은 체력/근력강화를 위해 지난 겨울 하루 5천 칼로리 가까이 섭취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fulltime CF로 자리 잡으려는 계획은 철회되었다고 합니다. LF에 집중하겠다는군요. 안타를 4개 치더라도 한번 삼진당하면 그거 때문에 슬퍼진다는 재미난 이야기도 BP에 실렸던 것 같은데, 혹 보신 분 있으신가요?


3. 로컬출신 2012 드래프트 24라운더 LOOGY Lee Stoppelman이 벌써 AA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Stoppleman은 A+와 AA를 합쳐 31.2 IP, 2.60 FIP, 10.52 K/9, 3.98 BB/9를 기록 중인데요. 컨트롤이 좀 아쉽습니다만, 대학에서 야구한 것도 프로를 목적으로 한 게 아닌 운동선수 장학금을 받아야만 학교를 진학할 수 있을정도로 집안 사정이 어려워서 였으며, 4학년 재학 중에도 6월 드래프트에 별 관심이 없던 뒷사정을 감안하면 이는 충분히 익스큐즈 하고도 남을 수준 아닐련지. 부드러운 delivery와 high 80 to low 90s fastball, sinking changeup, slider를 갖췄으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Kevin Siegrist보다 구속은 느리지만, 제구와 deception은 한발 더 앞서 있고, tight situation에 임하는 마인드도 돋보입니다.


4. AA 투수들은 지난 겨울 새로운 구종 익히기에 정신이 없었다는데요. 지난번에 전해드린 Randy Johnson 비디오 수백번 돌려보며 slider 연구하던 Kevin Siegrist는 물론, AA에서 가장 좋은 sinker를 던진다는 Kevin Thomas도 slider를, 좌완불펜 Justin Wright는 curve를 익혀 out-pitch로 쏠쏠히 써먹고 있다 전해집니다.


5. Jordan Swagerty가 14개월 만에 마운드로 복귀했습니다. TJS 수술 후 설상가상 setback까지 찾아와 1달 이상 실전피칭이 미뤄진 바 있던 Swagerty는 지난 6월 7일 EST 경기에 선발로 등판하여 1이닝을 소화하였고, 누군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재활중인 Marlins 빅리거 2타자(Stanton?)와 마이너리거 1명을 범타로 처리하고 내려갔다 합니다. 아직 구속도, off speed pitch들도 모두 정상이 아니라는데(당연하죠), 1-2달 안에 어느정도 감이 잡히면 Palm Beach 또는 Springfield로 배치되겠지요. 1이닝을 던지더라도 굳이 꼭 선발로 등판시킨 걸 보면 계속해서 선발로 기용해볼 작정인가? 생각도 드는군요.


6. 3년간 TJS 재활을 비롯해 팔꿈치 부상으로 고생하던 Scott Gorgen이 방출되었습니다. 지난해 불펜으로 몇경기 나서며 상당히 인상적인 K/9을 보여주었고, 팀이 좋아하는 leadership과 intangible한 면모가 돋보이는 선수라 비슷한 나이대의 Kevin Thomas/Scott Mcgregor처럼 계속 끌고 갈 줄 알았는데, 스캠에서 다시 팔꿈치쪽에 문제를 일으키며 건강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지 못한 것 같습니다. Springfield의 많은 선수들이 아쉬워 했다네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투수였는데, 어느 팀에 가든 좀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7. 어깨부상으로 갑자기 마운드를 내려가야 했던 Tyrell Jenkins는 검진 결과 별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다행이긴 합니다만 작년부터 꾸준히 어깨쪽에 문제가 생기는게 영 조짐이 좋지 않네요. sinker와 사랑에 빠진 것은 이미 전해드렸고, 그나마 긍정적인 뉴스로 curve의 완성도가 작년보다 확실히 높아졌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드랩에서 고졸조차도 '완성형 투수'를 뽑았던 이유가 나름 이 아이를 보면서 이해가 되고 있어요.


8. 한참 더 지켜봐야 되겠지만 Robert Stock이 좀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4경기 불펜으로 등판하여 7.2 IP, 6H, 1ER, 1/6 BB/K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볼질이 좀 줄은거 같긴 한데, 조만간 비디오나 리포트가 확보되면 좀 더 자세히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Cardinal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Cardinals Draft Review, Part 2 (16-40 Round)  (18) 2013.06.25
2013 Draft Review Part 1, 1-15 Round  (8) 2013.06.16
2013 DRAFT preview & Farm report  (16) 2013.05.23
Cardinals Farm Report  (24) 2013.05.09
Cardinals Farm Report  (10) 2013.04.25
Posted by ski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