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Series against Reds: Recap
미국시간

4/9          Cardinals 7 : 1 Reds

4/10         Cardinals 3 : 1 Reds
 

4/11         Cardinals 3 : 4 Reds

 

밀워키에 이어 신시내티 원정에서까지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내면서 7경기에서 5승을 쓸어담았다. 작년에는 안되는 공으로 공격적인 피칭을 하다가 피안타를 양산했던 Westbrook 한층 지저분해진 싱커과 한층 가벼워진 몸으로 7이닝을 버틴 1차전은 서브룩의 선발 경기 보기 드물게 피안타가 적은 경기였다. Lohse Westbrook 선전이 힘이 되어주고 있는 반면, Salas 살짝 불안하다.

Cardinals 타선은 3경기 도합 13점을 득점을 했는데, 홈런으로 점수가 9점이었다물론 홈런 1위에 오르는 것도 좋지만, 경기 보시는 분들이 느끼시듯이 팀배팅, 희생플라이, 이런 나올 나와주지 않으면 우직한 강공은 미련할 뿐이다. 3경기에서 나온 적시타는 1차전 Molina 2타점 2루타와 3차전 Furcal 1타점 적시타 뿐이었는데, 이런 모습들이 이번 Cubs와의 시리즈에서 개선이 되었으면 한다.

 


Cubs Series Preview

성적
Cardinals  5
2
Cubs      2
5

ESPN
Tom Verducci Cardinals Chicago Cubs 가장 과대평가된 Rivalry 하나로 손꼽은 이유는 팀이 동시에 나간 시즌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이건 Cubs 잘못이 크다). 2012시즌도 크게 다르지 않다. 쪽은 지난 드라마틱한 우승을 일궈낸 화려한 디펜딩 챔피언에, 리그 MVP 선수가 전력에서 빠지고도 플레이오프 컨텐더에 지구 우승후보로 인정받는 반면 다른 쪽은 올해도 가을 야구는 포기하고 시즌을 시작한다. 그래도 라이벌은 라이벌. 개막전에 Cubs만큼 어울리는 상대는 없다. 2011 상대 전적은 10 5패의 완연한 우위로, 올해는 그보다 밟았으면 한다.


Probable Starters (
미국시간)


4/13
Jeff Samardzija vs Adam Wainwright

4/14  Chris Volstad vs Lance Lynn

4/15  Paul Maholm vs Jake Westbrook

1차전 상대 Jeff Samardzija 시즌 등판에서 워싱턴을 상대로 9 2사까지 완봉을 눈앞에 두었으나 아쉽게 홈런을 맞고 강판되었으며, 8.2이닝 4피안타 1자책의 화려한 선발 데뷔를 했다. 3 둘째 이후 허용한 볼넷 개수가 1 뿐이다. 그러나 우리 측에서는 날을 위해 등판 일정까지 조절했던 Wainwright 출격하며, Waino 클래스는 Samardzija 다르다.

2차전 상대 Chris Volstad 커리어 통산 4차례 Cardinals전에 등판해 24.2이닝동안 삼진 5개를 잡고 14자책점을 내주는 못했는데, 엄하게도 2010년에 한번 완봉승을 거둔 기록이 있다. 가끔 카즈 타선이 두들겨도 시원찮을 투수들한테 Shutout 헌납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봐서 그런지 이런 기록을 보면 화가 난다. 타순이 한번 돌고 나면 피안타율이 2 8푼대로 뛰어오르는 스타일이니 우려한 시나리오가 생기지 않게 흠씬 두들겨서 내려보내길 바란다. 2차전 선발 Lance Lynn 아직 투구 레퍼토리가 단조로운 단점이 있지만 Cubs 타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투수이며, 지난 등판에서 이미 투구수 100개를 찍을때까지 95마일을 던질 있는 내구성을 과시한 만큼 충분히 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3차전 상대 Paul Maholm 이미 피츠버그 시절부터 카디널스를 상대로 선전하던 선수였고, 통산 ERA 4.39인데 반해 카디널스 상대로 등판한 15경기에서 ERA 3.72이며, 피츠버그 라인업이 아니었다면 4 6패보다 나은 성적을 거두었을 것이다. Randy Wolf 함께 Soft-throwing Lefty 공포증에 기여를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행히 밀워키와의 시리즈에서 Wolf 잔뜩 두들겼으니, 이제 Maholm 실컷 두들기자. 지난 등판에서 밀워키를 상대로 1회에만 41개의 공을 던졌고, 통산 1 피안타율이 3할이 넘는 투수이다. 초반에 두들기면 쉽게 경기를 풀어나갈 있을 것이다.

 

Statistics

 

Vs. Jeff Samardzija

Jon Jay 7타수 4안타 1타점

Yadier Molina 6타수 3안타 1타점

Vs. Adam Wainwright

Alfonso Soriano 28타수 5안타 8삼진

Geovanny Soto 20타수 5안타

vs. Chris Volstad

Matt Holliday 11타수 5안타

Rafael Furcal 10타수 4안타

Vs. Paul Maholm

Matt Holliday 21타수 3안타 (2홈런)

Yadier Molina 26타수 9안타 4타점

Rafael Furcal 16타수 8안타 1홈런

Carlos Beltran 14타수 7안타 2홈런 5타점

그나마 Cubs 로테이션에서 가장 위협적인 투수들인 Matt Garza Ryan Dempster 피하는 일정으로, 신시내티에서 아쉽게 놓친 시즌 Sweep 달성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아닐까 싶다. 넉넉히 시리즈 2승은 있을 것으로 보이며, 분위기, 전력차, 투타 흐름, 선발 매치업 전반적으로 모든 면에서 보았을 충분히 3경기 잡아낼 있을 만큼 희망찬 시리즈이다.

 

 


Cubs - Projected Lineup

1

RF

David DeJesus

2

2B

Darwin Barney

3

SS

Starlin Castro

4

LF

Alfonso Soriano

5

3B

Ian Stewart

6

1B

Bryan LaHair

7

CF

Marlon Byrd

8

C

Geovanny Soto

9

RHP

Jeff Samardzija

 


Cubs
위력적인 중심타선도 없고, 딱히 엄청 발이 빠른 팀도 아니며, 그렇다고 예전 오클랜드처럼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스타일도 아니다. Alfonso Soriano Wainwright, Westbrook 꽁꽁 묶인 과거가 있으며, Marlon Byrd 18타수 1안타라는 최악의 타격 슬럼프로 시즌을 시작했다. 기회를 주면 잘할 같은 Bryan LaHair 아직 혼자 힘으로 단계가 아니고, Ian Stewart 아직 정신 차렸다. David DeJesus Starlin Castro 위협적이며, Soto 한방이 있지만, 신시내티 상대로 3경기에서 6점밖에 안준 요즘 같은 페이스면 무서운 타선이 아니다.


Players to Watch

Carlos Beltran

시즌 개막 7경기에서 Beltran 기록하고 있는 타점은 4타점인데, 이게 모두 솔로, 솔로, 투런홈런에 의한 타점이다. 다시 말하면 적시타가 없다. 요즘 Furcal Leadoff로써 다시 태어나고 있는데, 바로 뒤에서 치는 Beltran 역할이 그만큼 중요하다.  

Rafael Furcal

30-17-24-22-18. 최근 출장한 5경기에서 Furcal 경기당 투구수이다. 타석당 투구수는 계산을 안해봤지만, Furcal 리드오프로써 끈질기게 달라붙는 역할을 해주면 연봉 7M 아깝지 않을 것이다.

 

Miscellany

Berkman 왼쪽 종아리 근육통으로 1차전에 결장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다. 2루에서 멈춰도 될걸 3루까지 내달릴때 알아봤다. 3루타 안쳐도 좋으니 부상 없이 뛰어주길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 Freese 대타로 나왔다가 삼진을 당했는데, 이로써 지난해 9 24일부터 이어오던 정규시즌 11경기 연속안타 행진은 끝이 났다.

버리는 라인업에 대한 이야기가 분분한데, 4번에 Allen Craig 있었다면 라인업의 무게가 달라졌을 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빨리 Craig 복귀했으면

 



 

Posted by Doov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