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s Series Recap
9/23 Cardinals 1, Cubs 5
9/24 Cardinals 2, Cubs 1
9/25 Cardinals 3, Cubs 2

1차전을 내주며 이대로 무너지는가 했지만... 2, 3차전 모두 1점차 역전승을 거두며 마지막날 Ross Detwiler에게 무기력한 영패를 당한 Braves에 1경기차까지 접근했다. Mets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서 Furcal의 에러가 없었다면 동률이 될 뻔한 상황이어서 더욱 아쉬움이 남는데... 어쨌든 Furcal은 오늘 속죄의 역전홈런을 날려 주었다. 모두가 3경기씩 남은 상황에서, Braves는 Phillies와, Cards는 Astros와 마지막 시리즈를 치른다.

Astros Series
팀 성적

Cardinals 88승 71패 (NL Central 2위, 6 게임차/Wild Card 2위, 1 게임차)

Astros 55승 104패 (NL Central 6위, MLB 전체 꼴찌)

Probable Starters
9/26 Jaime Garcia vs Wandy Rodriguez
9/27 Jake Westbrook vs Henry Sosa
9/28 Chris Carpenter vs Brett Myers

메이저리그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Astros이지만, 상대 선발 중 Rodriguez나 Myers는 그래도 주의를 요하는 투수들이다. 물론.. 이런 말 할 것도 없이 선수들이 알아서 긴장하고 열심히 해 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방심한다는 것은 프로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므로...

Carpenter가 마지막 경기에 나가게 되어, 이후 플옵진출을 하더라도 적어도 3차전에나 등판할 수 있게 되는데... 발등에 불이 떨어진 지금 그런 것을 감안할 여유는 없다.

1경기 앞서 있긴 하지만 Braves의 부담감은 Cards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원래 쫓기는 쪽이 부담감이 더 큰 데다가, 첫 경기 선발이 Delgado vs Lee, 두 번째 경기가 Lowe vs Oswalt이니 둘다 매우 어려운 경기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 글을 쓰는 현재 Cardinals의 플옵진출 가능성은 coolstandings에 의하면 36.6%, BP에 의하면 11.2%이다. (BP는 하루 늦게 업데이트되므로, 내일 확인하면 오늘 경기 성적이 반영된 예상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