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stin Gomber의 모교인 FAU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스프링 트레이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불판도 갈 겸해서 로스터 매트릭스를 살펴본다. 현재 40인 로스터는 39명으로 채워져 있으며 Lynn을 60일 DL로 보내면 한 자리가 더 생긴다.



Rotation

 Active 

Wainwright

J.Garcia

Wacha

Leake

Martinez

40-Man

Cooney

Gonzales

 

 

 

NRI

Hefner

Weaver

Reyes

Litrell

 


-Martinez는 다른 투수들보다 천천히 throwing program을 소화 중이다. 특별한 셋백이 없는 한 DL에서 시즌을 시작할 것 같진 않다. 하지만 개막 후 2주 동안 5선발이 필요치 않으므로 서둘 필요도 없다. 일단 불펜에서 시작해 1~2턴쯤 거르는 게 합리적일 듯.

-Cooney가 achy shoulder로 어깨 강화 훈련 중. 인마가 빨리 회복하지 못하면 실질적인 6선발은 Jeremy Hefner가 된다...

-MLB엔 마리화나 처벌 규정이 없어 40인 로스터에 들 경우 Reyes의 출장정지가 유보된다. NRI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음에도 뎁스차트에 포함시킨 이유다. 물론 팀이 그렇게까지 할 이유도, 의사도 없다.

-Litrell은 막 굴려도 된다(?)는 게 장점으로 작용할 듯?



Bullpen

Active

Rosenthal

Siegrist

Maness

Oh

Broxton

Lyons

Walden

40-Man

Bowman

Socolovich

Tuivailala

Kiekhefer

Harris

Aquino

 

NRI

Gonzalez

Mcguire

Sulbaran

Nielsen

Waldron

Rowland

 


-Walden이 건강할 경우 이대로 굳어진다. 고로 이대로 굳어지지 않을 것. 어정쩡한 상태로 자리만 차지하는 투수는 로스터 관리 측면에서 최악이다. 물론 건강하길 바라지만 건강하다고 우기는 일은 없어야 할 것.

-옵션이 소진된 Lyons의 로스터 입성은 내일 아침 해가 뜰 확률에 수렴한다. 다만, 롱맨인지 MRP인지 보직이 명확치 않으며 폭망한 선발 뎁스를 채우러 갈 수도 있다.

-Lyons를 MRP로 쓰면 룰5로 물어온 Bowman이 Villanueva롤을 맡을 가능성이 높다. 허나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은 Rowland는 6월이 돼야 정상 가동된다.

-단적으로 말해 Walden이 건강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 따라서 작년 DS 로스터에 오승환이 추가된 정도. 한데 여기저기서 최강의 불펜을 꾸렸다고 자화자찬이다. Reyes, Weaver까지 포함한 뎁스는 맘에 들지만 큰소리 칠 수준인지 의문이다.



Catchers

Active

Molina

Pena

40-Man

Ohlman

 

NRI

Fryer

Rosario


-Molina는 캐칭을 시작했지만 풀핏으로 타격까지 하려면 족히 3주 이상 걸린다. 때문에 포수 3명으로 개막 로스터를 꾸린다는 소리도 있는데 제발 그렇게까진 하지 말자.

-Ohlman은 수비가 안 되므로 40인 로스터 덕을 보지 못할 것. 포수 3옵션은 Eric Fryer다.

-Angels, Dodgers를 거쳐 넘어온 Alberto Rosario는 딱 Travis Tartamella 롤이다. Carson Kelly보단 가능성 있지만 극한 상황이 아니면 볼 일 없을 것.



Infielders

Active

Carpenter

Peralta

Wong

Moss

Adams

Gyorko

40-Man

G.Garcia

Diaz

Anna

 

 

 

NRI

Wilson

Wisdom

Rodriguez

Washington

 

 


-확정된 6명에 MIF 백업 한 명이 추가될 것. 사실 Greg Garcia까지 거의 확정이라고 봐도 된다.

-Diaz는 Memphis에서 플레잉타임을 몰아주다 시기를 봐서 올릴 것.

-상위타순에 들어갈 실력은 없지만 리드오프를 하고 싶은 플래툰 2루수의 종신이 확정됐다.

-이 팀엔 런프로듀서가 없고 Patrick Wisdom은 런프로듀서다. 포지션이 있고 수비도 좋다. 결국엔 쓰임새가 있을 것 같다.



Outfielders

Active


Holliday

Piscotty

Grichuk

Pham

40-Man


Tilson

A.Garcia

 

 

NRI


Hazelbaker

 Peguero

 

 


-현실적으로 Holliday가 1루를 보는 일은 없을 것. 올해 MVP 탑10에 들어가면 베스팅 옵션이 실행된다.

-퀄리티는 혜자. Quad, 뇌진탕, 팔꿈치, 전신설탕에 빛나는 건강은 창렬. Moss가 5번째 외야수지만 전반적인 뎁스가 매우 허접하므로 시즌 중 Tilson의 승격이 필연이다.

-Anthony Garcia는 타격 성적과 무관하게 아마도 쓰임새가 없을 것이다. John Gall 시즌2 본다.




간밤 VEB의 게임 쓰레드에서 FAU와의 게임을 직관했다는 유저의 댓글.

"We only started hitting when FAU ran out of pitchers. Until the 8th, my predominant opinion was, "These guys (Cardinals) suck."


올해도 늪인 것 같다...




'Cardinals > Cardinal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 Training 결산 리포트  (18) 2016.04.01
Spring Training 중간 리포트  (12) 2016.03.14
2015 Midseason Review - Cardinals Pitchers  (12) 2015.07.14
2015 Midseason Review - Cardinals Position Players  (9) 2015.07.13
Hack a Lunhow  (19) 2015.06.17
Posted by jdzinn
: